2024년 4월 8일 개기일식 원정대 수요조사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2024년 4월 8일 개기일식 원정대 수요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혜경사무처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9건 조회 3,191회 작성일 23-08-31 12:43

본문

2024년에는 북미대륙을 가로지르는 개기일식이 4월 8일에 일어납니다. 

우리학회에서는 여러 지역 중에서 멕시코의 꽈뜨로시에네가스에서 관측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날씨가 맑을 확률이 미국의 중부지역이나 북동쪽이 45%인 것에 반해 멕시코 꽈뜨로시에네가스는 70%로 비교적 높습니다. 또한 그 지역이 마법의 도시라는 별칭으로 하얀 석회사막과 특이지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개기일식과 더불어 지질탐사 또한 매력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개기일식특수에다가 멕시코의 외지이기 때문에 교통편이 원활하지 않아 항공권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이미 숙소와 항공권을 선점한 업체들도 많습니다.

아래 상세내용을 살펴보시고 참여하실 분들은 댓글에 의견을 주시면 20명이 넘을 경우에 단체관측을 꾸려보겠습니다. 


1. 기간 : 2023년 4월 5일(금) 17: 40 출발 ~4월 10일(수) 15:40 도착.  5박 6일(기내1박 포함)

2. 장소 : 멕시코 코아우일라주 꽈뜨로 시에네가스 (몬테레이 공항 이용)

3. 예상 경비 : 400여만원


이번 주말인 9월 3일까지 우선 접수 받겠습니다. 20명이상 출발. 30명 마감

댓글 앞에 일렬번호 넣어주세요.

추천2

댓글목록

김윤숙님의 댓글의 댓글

김윤숙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음...저도 귀국편 변경되면 좋은 케이스인데요 ㅠ
그럼 혹시
항공편은 따로 하고
멕시코 몬테레이 공항에서 만나 (in/ out을 맞추겠습니다)
관측일정만 조인하는 일정 신청은 가능할지요?

관리자님의 댓글의 댓글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수요조사 중인데 전체일정을 함께 하시는 분들로 꾸려질 것 같습니다.

정미경님의 댓글

정미경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2 정미경, 23 엄유찬 신청합니다.
그 동네  좀 알죠. ㅎ 낮엔 억수로 덥고 밤에 억수로 춥습니다.

정미경님의 댓글의 댓글

정미경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4월에 함박눈이 온적도 있습니다.
부활절 주간이라 연휴이기도해서 성수기 휴가요금으로 가격도 오르고 뱅기나 교통이나 숙소도  미리 예약안하연 예약이 힘들거에요^^;;

이혜경사무처장님의 댓글

이혜경사무처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내년 개기일식 원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행일정을 확정하여 정식으로 공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4 개기일식 원정대 사전 수요조사에 댓글로 신청하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학회 홈페이지, 원정대 모집 공고(23-09-14최종) 확인하시고, *사전 수요조사에 신청하신 분은 9월 18일까지 신청바랍니다. 이후, 정회원, 후원회원, 일반회원을 순서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https://www.kaas.or.kr/notice/1964

로그인을 하지 않고 위에 댓글로 신청하신 경우, 혹은 회원가입이 안되어 계신 경우, 회원정보 확인이 불가능하여 신청안내메세지 전달이 불가능하기에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