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성 모임 사진 공모전 결과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오행성 모임 사진 공모전 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정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594회 작성일 22-07-07 22:31

본문

오행성 모임 관측회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짖굿은 여름날씨에 우리는 구름과 사투를 벌였고, 그래서 조금 아쉽기도 했던 관측회였습니다.
학회에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2022
년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오행성 모임 사진 공모전을 기획하였습니다만, 새로 개편된 학회 홈페이지 참여마당의 천체사진 폴더에 올라온 사진은 이지수 회원의 "태양계 행성 줄서기"와 김지훈 회원의 "오성취와 국제우주정거장 외 1점" 합하여 3점 뿐이었습니다. 
흑흑... ​학회 홈페이지 개편 기념이기도 했던 본 공모전에 ​작품 수가 너무 적었던 것은 쉽게 관측 여건을 허용하지 않은 하늘을 원망해야 하는 걸까요...  아쉬운 마음에 천문지도사 밴드와 2급연수생 밴드를 방문하여 그곳에 올라온 아래 다섯분의 오행성 사진을 추가로 찾았습니다.  

최홍선(광주), 조정제(경남), 손형래(광주), 정덕모(충남), 정종훈(2급14기) 이상 다섯분이 오행성 모습을 밴드에 올려주셨네요.

워낙 작품 수가 적어서 별도로 우수작을 선발하여 시상하기 보다는 오행성 모습 촬영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기념으로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학회 홈페이지는 앞으로도 회원여러분들이 촬영한 아름다운 천체사진을 기다립니다.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미리 감사드립니다. 


과학문화국

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